두마리 토끼 이야기

두 마리 토끼를 쫓으면 한 마리도 잡지 못한다.”는 옛 속담이 있습니다.


 


일생의 어느 순간, 여러 방향으로 여러분을 내모는 수많은 요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일들이 중요하게 느껴지고 관심을 가져야 할 때, 여러분은 어떻게 우선순위를 매기십니까? 한 번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 하거나 결정을 내리지 못한다면, 속담에서처럼 하고 있는 모든 일에서 실패할 위험이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앞에 놓인 일들을 과대 분석하느라 전전긍긍하며, 이런 일들에 압도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에서 이런 일이 얼마나 많이 벌어졌습니까? 교육 일정을 계획하고 판매 주문을 위해 이웃들을 만나며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 주고 잠재 고객과 네트워크를 시도하며 심부름을 하고 공과금을 납부하며 제품 출시 행사를 주최하고 병원 예약을 하며 어디서 간단히 식사를 해야 할 지 생각합니다. 이 모든 일들이 정오 전에 일어납니다. 이런 상황에서 최상의 결과를 위해 에너지를 어디에 쏟아야 할 지 알기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 경험 상으로 그 대답은 장기적인 포커스에 있습니다. “보상을 주시하는 것입니다. 주어진 날에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이 주의가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최종 목표에 계속 집중하는 한 매일의 업무가 진로에서 벗어날 일은 없을 것입니다.


 


장거리 비행을 하는 동안 항공 추적기를 보고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가고 있음을 깨달은 적이 있습니까? 아마도 정동으로 가야 할 비행기가 북쪽으로 갔을 것입니다. 통계적으로 비행기는 비행 시간의 70%를 항로에서 벗어납니다. 하지만 가야 할 곳을 항상 알고 있기 때문에 늘 제대로 도착합니다.


 


비즈니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은 방해물이 있거나 바쁜 하루를 겪거나 예상치 못했던 과제로 낙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목표를 계속 염두에 두는 한, 항로에서 결코 벗어나지 않을 것이며 벗어났다 하더라도 이를 즉시 깨닫고 가장 중요한 업무로 다시 돌아올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에 한 가지 중요한 목적, 한 마리 토끼에만 집중하여 잡은 다음 그 다음 목표에 집중한다면 여러분과 여러분의 사업은 항상 변함없이 계속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Rex Maughan